본문 바로가기
※ 중국뉴스

전염병 확산 중 국경을 개방하는 중국, 전문가 경고

by 빠라삘라 2022. 12. 28.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폭발하고 사망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중국 공산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개명을 선언하고 국경을 개방했고 이런 행동은 대중의 비난과 우려를 불러일으켰다.정보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중국 공산당이 문을 연 것은 무책임의 극치인 만큼 국제사회가 즉각 대응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중국공산당, 전문가 전면 개방 선언 그 취지 해석
중국공산당 국무원 합동예방통제체제 종합팀은 12월 26일 저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중국공산당 고위층은 2023년 1월 8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관련 규정의 A급 감염병 예방·통제 조치를 해제하고('을류 갑관'에서 '을류 을관'으로 조정), 감염자에 대한 격리, 밀접접촉자 판정, 고위험구획정, 입국인원과 화물 등에 대한 검역조치, 중국 본토 입국 취소 후 집중격리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도록 승인했다.

"B종 B관리"를 실시하는 주요 조치는 국제 항공편에 대한 "5대 1" 제한을 취소하는 것, "질서 있는" 중국 본토 시민의 해외 여행 재개 등을 포함한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여론의 도마에 올랐다."3년 동안 실랑이를 벌이다가 국문이 이렇게 열렸느냐"는 탄식도 적지 않다."직접 코로나 없는 척하라"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거론하는 화제 중 하나는 '드디어 출국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지만, 이로 인해 각국이 중국인의 입국을 제한하기 시작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적지 않다.

재경계 1인 언론인 '재경냉시'는 27일 대기원에 "중국공산당은 명칭을 바꾸고 방역 등급을 낮추면 전염병이 지나가고 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중국발 전염병의 가장 힘든 시기는 아직 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내년 1월 8일부터 국경을 완전히 개방하는 것에 대해 '차이징렁얜(財經冷眼)'는 중국 공산당이 이 시기에 문을 열고 모두를 여행하게 하는 것은 매우 무책임하며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를 만들어 세계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 미국 월터 리드 육군연구소 바이러스학 전문가인 린샤오쉬 박사는 27일 대기원에 대해 코로나19에 대한 중국 공산당의 명칭 변경 목적을 분석했다.

원래 코로나19라는 명칭이 정확하지 않다는 주장이다.중공은 왜 과거에 바로잡지 않고 지금 이름을 바꾸려 하는가?이미 사회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감염돼 폐렴이 심해지고 폐가 흰색으로 변하며 입원, 중증, 사망자가 발생했기 때문이다.하지만 중국 정부는 이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자 이름을 바꿨다.

그는 "앞으로 중국 공산당은 이들의 사망이 다른 병원체나 다른 기저질환에 의한 것일 수 있다"고 말했다.이 사망자들을 코로나19 사망 데이터에 포함시키지 않을 수 있다.

"개명은 단지 이 목적을 위한 포석일 뿐이다.겉으로 보기에는 이제 바이러스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고 그것을 재정의해야 한다고 당당하게 말하고 있습니다.하지만 본질적인 목적은 입원율, 중증도, 사망률 등 세 가지 핵심 데이터를 숨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린샤오쉬가 말했다.

그는 중국 공산당이 나라를 개방하는 것은 사실상 양지바른 전략을 실행하고 그것을 국내에서 해외로 홍보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전염병이 통제되지 않는 상황에서, 그것은 이 재앙을 전 세계로 퍼뜨렸습니다.당시 우한 전염병이 터졌을 때처럼 우한에서 이미 감염된 사람들을 세계 각지로 여행하게 했다.지금은 당초의 전략과 같습니다."그럼 국제사회는 이미 중국공산당에 의해 한 번 속아 넘어갔는데, 이번에는 국제사회가 또 한 번 봉변을 당할까?"

린샤오쉬는 "현재 외국에서 폐 감염으로 사망하는 경우는 없다"고 말했다.그렇다면 중국 공산당의 정보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국제사회는 중국에서 얼마나 다양한 변종 바이러스가 전파되고 있는지, 또 다른 복합 감염이 있는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이러한 상황에서 중국 공산당이 대규모 전염병 지역의 사람들을 풀어주는 것은 극도로 무책임하거나 극도로 음험하고 악의적이다."적나라한 악의라고 봐야지, 국제사회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달려 있다."


2020년 1월 우한에서 전염병이 크게 발생하여 우한이 도시 폐쇄를 발표하여 도시 전체가 공포에 떨고 많은 우한 사람들이 탈출했습니다.

저우셴왕(周先王) 당시 우한(武漢) 시장은 지난 1월 23일 폐쇄되기 전까지 500만명 이상이 우한을 떠났다고 육매체에 밝힌 바 있다.

영국 사우스햄튼대 빅데이터팀 월드팝은 2020년 2월 중순 우한봉성 전에 탈출한 6만 명에 가까운 우한인들의 휴대전화와 항공 데이터를 컴퓨터로 분석한 결과 우한봉성 전에 탈출한 사람들이 아시아, 유럽, 미국, 호주 등 382개 도시에 퍼져 있으며 이들 중 최소 834명의 확진자가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3월 23일, 봉황 동영상이 대륙 표지 매체 '지매운'의 동영상을 리트윗한 결과,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우한 폐렴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우한 화중사범대학의 전 문과대학 학장인 후야민(여·1954년 4월생)이었다.마르크스주의를 전문으로 하는 중공 당원이다.49일간의 치료 후, 후야민은 3월 19일 감염병 병원을 떠나 로마의 일반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출국 비자 검색량 순식간에 10배 폭증
26일 밤 공식 발표 직후 중국 여행 플랫폼 '동반여행'은 27일 오전 0시 출국비자 검색량이 순식간에 10배, 국제항공권 검색량이 8.5배 급증했다고 발표했다.출국 항공권, 해외 호텔 검색 모두 3년 만에 최고조에 달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마카오, 홍콩, 일본, 태국, 한국,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영국이 검색량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상위 10개 목적지가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해외여행을 검색한 이용자는 IP 출처를 기준으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일선 대도시 순으로 많았다.많은 대만 기업들이 설을 쇠기 위해 대만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 12월 중국 공산당이 3년 동안 지속된 극단적인 방역 정책을 갑자기 느슨하게 하면서 새로운 전염병이 갑자기 발생하여 감염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많은 곳에서 백폐 등 중증 환자가 발생한 것 외에도 사망자도 계속 급증하여 각지의 의료 시스템과 장례 산업이 큰 부담을 지고 마비될 위기에 처했습니다.사망자 중에는 중국 공산당의 퇴직 고위직과 유명 당원, 체제 내 유명인사, 문예계·과학기술계·체육계 유명인사 등이 대거 포함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