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국뉴스

틱톡 설치 금지법 통과

by 빠라삘라 2022. 12. 29.

23일(현지 시간) 미 의회는 정부 장비에 틱톡을 설치하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법안을 통과시켰다.

미국 공화당과 민주당 소속의 크리스토퍼 레이 연방수사국(FBI) 국장은 틱톡의 구조가 미국 사용자 데이터를 공격하기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해당 법안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한 뒤 법으로 제정된다.

틱톡 측은 그동안 미 외국투자위원회를 통해 안보 우려를 완화하기로 미국 정부와 합의하는 데 노력해 왔다. 틱톡 대변인은 성명에서 "국회가 정부 장비에 틱톡 사용을 금지하는 조치를 취한 것은 정치적 제스처이며 국가 안보 이익 증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틱톡은 조 바이든 대통령 정부가 진행 중인 국가 보안 검토의 일환으로 보안 및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일부 미국 대학들은 교내 장비나 캠퍼스 네트워크의 틱톡 접근을 제한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클라호마대는 e메일에서 주지사가 즉시 발효하는 행정명령 2022-33호를 준수하기 위해 모든 대학 직원이나 학생이 대학이 소유하거나 운영하는 장비에 대학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포함한 틱톡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를 접속할 수 없다고 밝혔다. 조지아 주 대학 시스템의 26개 대학과 단과대학도 비슷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얼마 전 바이트댄스는 회사의 행동 강령을 위반했다며 몇몇 직원을 해고했다. Security Affairs에 따르면 몇몇 직원은 회사 정보가 언론에 유출된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두 기자의 틱톡 데이터에 접근한것으로 알려졌다.

댓글